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하나가 되는 축제 2018 사이버한국외대 쿠페스타 개최

하나가 되는 축제 2018 사이버한국외대 쿠페스타 개최 - 1

막바지 가을에 접어든 가운데 '2018 사이버한국외대 쿠페스타(CUFESTA)'가 지난 10일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쿠페스타는 '배우GO, 어울리GO, 즐기GO'라는 메시지를 담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이다.

쿠페스타는 학생과 교수, 직원 등 사이버외대 구성원이 기획부터 공연까지 축제 전 과정에 참여하고 합심해 구성한다.

이번 축제 역시 재능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과 교수의 합동 공연으로 화려하게 시작됐다.

공연장에는 350여 명의 사이버외대 구성원과 그 가족이 자리한 가운데, 각 학부의 특색을 살린 춤과 노래, 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졌다.

▲영어학부는 최신 팝송 리믹스에 맞춘 춤 ▲중국어학부는 영화 '첨밀밀'의 주제곡 합창과 '월량대표아적심'에 맞춘 하와이 전통 훌라댄스 ▲일본어학부는 일본 대중가요 '세상에 하나뿐인 꽃' 가사 낭송과 함께 합창 ▲한국어학부는 하프 연주와 '아리랑' 합창 ▲스페인어학부는 스페인 전통춤과 줌바댄스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는 각 언어별 합창 ▲금융회계학부는 독창과 듀엣 노래 ▲지방 행정·의회 학부는 혼성 중창 등으로 공연을 진행했다.

학생과 교수가 함께 참여해 감동과 재미가 어우러진 공연이 끝난 후, 학부별 오픈 하우스 행사를 통해 사제, 동문 간 교류와 친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후 서울오케스트라의 권주용 지휘자와 단원들, 소프라노 최혜선, 테너 정제윤 등이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어서 오케스트라와 함께 다문화 가족으로 구성된 '하남 솔트 다문화합창단'의 합창, 사물놀이 단체인 '한울소리'의 사물놀이 등이 어우러져 동서양이 하나 된 인상적인 공연은 청중들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오늘 쿠페스타는 우리 사이버한국외대 구성원이 합심해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였다"며, "한 해 동안 학업에 정진했던 우리 학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2018-11-14일 13: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