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성군, 전남도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평가'서 최우수상 수상

보성군은 전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2018년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시상금 5천만원을 확보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이월 체납액 10억9천100만원 중 10억8천200만원을 징수하며 징수율 99%를 돌파해 역대 최고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9월 말까지 2018년 이월체납액에 대해 지방세 체납액 특별 정리 기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특별 정리 기간 유영관 부군수를 중심으로 징수대책반을 구성해 자주 재원 확보를 위한 징수 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군은 ▲고질·상습 체납자 재산압류·공매 ▲예금 압류·추심 ▲고액체납자 신용정보등록 ▲체납 차량 번호판영치 실시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강력한 징수 활동을 펼쳤다.

특히 취득세 등을 체납한 아파트 부도 회사의 경우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부터 폐지까지 끝까지 추적해 해당 물건에 대해 선순위채권을 확보했다. 그 결과 법원 경매 배당금으로 5억1천만 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올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방세 체납자 회수등급 표준분석모델을 활용해 맞춤형 징수 활동을 펼쳐 체납 없는 건전 재정을 만들어 나가는 데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보성군청 보도자료
[2018-11-14일 14: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