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포천시, 내년 1월 말까지 '2018 에너지바우처' 신청·접수

포천시, 내년 1월 말까지 '2018 에너지바우처' 신청·접수 - 1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내년 1월 말까지 2018년 에너지바우처의 신청을 받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행된 에너지바우처 사업은 모든 국민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이용권)를 지급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2018 에너지바우처의 신청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현재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중 본인 또는 가구원 가운데 노인(195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영유아(2013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장애인(1~6급 등록 장애인), 임산부(분만 후 6개월 미만 산모 포함), 중증질환자, 희귀난치성 질환자가 있는 가구로 본인 또는 가구원이 신청할 수 있다.

에너지바우처는 실물 카드와 가상 카드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등유, LPG, 연탄 등을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직접 살 수 있는 실물 카드인 국민행복카드가 유용하고 거동이 불편하거나 아파트(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거주자의 경우는 자동으로 요금이 차감되는 가상 카드가 편리하다.

총 지원 금액은 가구 수에 따라 1인 가구의 경우 8만6천 원, 2인 가구 12만 원, 3인 이상 가구 14만5천 원으로 차등 지급된다.

신청한 에너지바우처는 2019년 5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가상 카드로 신청하는 경우 내년 5월 말까지 발행되는 고지서에서 요금이 차감되게 된다.

기존 에너지바우처 지원 대상자 중 변동사항이 없는 가구는 별도의 재신청 없이 올해에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거주지 변경, 가구원 수 변경 등 기타 정보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2018년도 신규 대상자와 마찬가지로 신규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자격, 필요서류 등 에너지바우처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바우처 홈페이지(www.energyv.or.kr)나 해당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포천시청 보도자료
[2018-11-14일 15: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