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시, 삼방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첫걸음

김해시, 삼방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첫걸음 - 1

경남 김해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중 하나인 삼방지역의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주민공청회가 지난 14일 삼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삼방동 어울림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첫걸음을 내디딘 셈으로 공청회에는 도시재생 전문가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총괄코디네이터인 최인규 교수가 '3-방(주민, 청년, 대학)이 소통하고 상생하는 어울림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계획안을 발표한 데 이어 토론, 질의응답, 시민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들은 쇠퇴하고 낙후한 삼방지역이 다시 살아나 지속 가능하고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염원하는 마음을 가득 담은 질문과 토론을 이어 나갔다.

시는 올해 8월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사업비 300억 원을 확보했으며 2023년까지 5년간 삼방지역에 어울림 스퀘어, 캠퍼스 플랫폼, 3-방 주도 일자리 창출, 맞춤형 스마트타운 등 총 10가지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시는 시의회 의견 청취를 거친 후 사업 시작을 위한 행정절차 중 하나로 국토교통부에 선도지역 지정을 요청할 계획이며 빠르면 올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에 착수, 내년부터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끝)

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2018-11-15일 11: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