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동군, 군민신바람 건강교실 운영

충북 영동군과 영동군체육회에서는 군민 생활의 활력과 건강증진을 위해 이달부터 매일 오후 7시 30분 영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군민신바람건강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군민신바람건강교실은 군민이 함께 즐기며 지속적인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영동군과 영동군체육회가 힘을 합쳐 추진 중인 특별 건강 프로그램이다.

전문강사의 지도아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신나는 셔플 댄스와 스트레칭 등으로 구성된다.

지난달 5일 용두공원 야외무대에서 첫 문을 열었지만 군민 접근 편의를 높이고 기상 상황을 반영해 이달부터 영동초등학교로 장소를 옮겨 운영하기로 했다.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가량 진행된다.

주부, 학생, 노인 등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가벼운 운동복 차림으로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하면 된다.

평소 신체 활동에 흥미를 느끼지 못한 군민들의 체중감량과 체력증진, 일상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되는 군민신바람건강교실로 관내 전역이 활력과 신바람 넘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영동군청 보도자료
[2018-11-15일 11:4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