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시, 혁신도시 시즌2 맞이 '2018 상생발전 워크숍' 개최

대구시, 혁신도시 시즌2 맞이 '2018 상생발전 워크숍' 개최 - 1

대구시는 이전공공기관과 유관기관의 직원들을 한자리에 모아 '2018 상생발전 워크숍' 행사를 15일 노보텔에서 개최했다.

대구시는 혁신도시 시즌2를 맞이해 이전공공기관과 유관기관의 실무 직원들이 자생적으로 네트워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 상호 간의 교류협력을 활성화해 지역 상생발전의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혁신도시에 둥지를 튼 12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대구테크노파크, 동구청,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재단 관계자 등 20개 기관, 약 100여 명이 참석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구혁신도시 인근으로 내려와 있는 국토교통부 소속의 '항공교통본부'(대구 동구) 관계자 6명도 이전공공기관은 아니지만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참석해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요행사로는 신상훈 톡킹스피치 대표의 '유머를 통한 소통과 수용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인문소양 특강이 진행됐고 이어서 뮤지컬 갈라 공연, 공동체 훈련 프로그램, 이전공공기관과의 현안 논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대구시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혁신도시 시즌2에서 강조되고 있는 이전기관 지역발전 선도, 스마트도시 조성, 주변지역과 상생발전 등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신 지역성장 거점화 추진에 좋은 밑거름이 되고 이전공공기관과 지역의 유관기관이 함께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11-15일 15: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