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공주대,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다

공주대,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다 - 1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는 공주대 예산캠퍼스 새백년 체육관에서 충남 읍·면 지역 고교생들에게 대학의 전공안내와 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 대학 연합 진로박람'를 9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는 공주대를 비롯해 선문대, 순천향대, 백석대, 한서대, 혜전대 등 충남지역 6개 대학에서 32개 학과가 참가했으며, 대학별 2020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안내 및 상담과 더불어 대학별 학과체험 부스를 설치해 학과소개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대학의 입학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는 박치형 입학관리본부장을 비롯해 김병수 산업과학대학장, 최상배 입학사정관실장, 고교 교사 및 충남 읍·면 지역 고교생 1천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치형 입학관리본부장은 "미래 사회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통해 자신의 다양한 가치를 실현하며 사는 것이 중요한 만큼, 오늘 이 행사가 학생들 자신의 진로와 그 진로를 개척하는 데 필요한 대학 학과를 찾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병수 산업과학대학장은 "충남에 위치한 국립대학으로서 읍·면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행사를 하는 것은 매우 뜻 깊고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대학의 학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참가한 2학년 고교생 중 한 명은 "여러 학과에서 다루는 내용을 다양하게 체험해보니 각각의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쉽게 알 수 있어서 유익했고, 지금까지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에 대해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공주대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 행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이 사업을 통해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활동을 지원하는 일에 지역 국립대로서의 책무를 다하고자 할 것이다.
(끝)

출처 : 공주대학교 보도자료
[2018-11-15일 16: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