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성 공룡박물관, '공룡 멸종-새의 탄생' 기획전시 개최

고성 공룡박물관, '공룡 멸종-새의 탄생' 기획전시 개최 - 1

경남 고성 공룡박물관은 박물관 수장고에 보관된 화석을 공개하는 기획전시 '수장고 속 숨어있는 화석 찾기 두 번째 이야기'를 오는 20일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 고성을 비롯한 경남지역에서 발견된 새·공룡 발자국 화석 30점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일반 전시 공간이 아닌 관람객의 출입이 제한된 수장고에서 보관 중인 화석을 볼 수 있어 화석 보관법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중생대 새의 진화와 여러 종의 새 발자국을 비교 관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석의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예사 또는 문화해설사와 동반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관람신청은 박물관 안내데스크에서 하면 된다.

화석 전시 해설은 평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오후 3시 3회, 주말 및 공휴일 오후 1시, 오후 3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전시와 함께 매주 주말 어린이를 대상으로 직접 화석을 발굴하고 분석하는 '나도 고생물학자'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고성 공룡박물관 입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관람은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기획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055-670-4456)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고성군청 보도자료
[2018-11-16일 16: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