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북구 효문동, 익명의 기부자 6년째 이웃돕기 상품권 전달

울산 북구 효문동, 익명의 기부자 6년째 이웃돕기 상품권 전달 - 1

지난 15일 오전 울산 북구 효문동행정복지센터에 40대로 보이는 한 남성이 찾아왔다.

그는 다른 직원들에게 얼굴을 보일까 봐 행정복지센터 마당으로 복지 담당 직원을 불러내 이웃돕기에 써 달라며 상품권 꾸러미를 전달했다.

꾸러미에는 농협 상품권 1만원 권 1천장이 들어 있었다.

이 남성은 2013년부터 매년 이맘때쯤 효문동에 이웃돕기 상품권을 전달했다.

해마다 금액은 조금씩 달랐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고 했다.

자신이 누구인지는 한사코 밝히기를 거절했다.

효문동 김윤지 복지 주무관은 "효문동에 30여년 거주하셨다는 사실 외에 아는 것은 없다"며 "지난해도 잠시 얼굴을 뵌 적이 있기에 올해는 더욱 반갑고 고마운 마음이었다"고 말했다.

이 남성은 지난해에도 주유상품권 500만 원을 전달했다.

효문동 일원은 도시가스 공급이 안 되는 곳이 적지 않아 난방용으로 기름을 사용하는 세대가 다른 지역에 비교해 많은 편이다.

그러나 최근 도시개발사업 등으로 이주 세대가 늘어나면서 주유상품권보다는 생활상품권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올해는 농협 상품권 1천만 원 상당을 전달한 것이다.

효문동 오세천 동장은 "올해는 경제 사정이 지난해보다 어려울 텐데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난해보다 많은 금액을 보내 주셨다"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자의 소중한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2018-11-19일 15: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