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왕시, 철도문화해설 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의왕시, 철도문화해설 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 1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철도와 관련된 의왕시의 역사·문화를 널리 알리고 함께 공유하기 위한 철도문화해설 전문가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철도문화해설 전문가과정은 철도 문화의 확산과 시민들의 재능기부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4회에 걸쳐 총 3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에서는 철도의 역사와 문화 해설, 철도박물관, 철도 운영 등 철도해설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한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주민등록상 의왕시 거주자 및 의왕시 소재 사업장 근로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2만 원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이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uiwang.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시청 교육지원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철도박물관 내에서 철도문화해설 전문가로서 철도해설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최원호 시 교육지원과장은 "철도 문화 해설과 재능기부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교육지원과(031-345-2559)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의왕시청 보도자료
[2018-11-19일 16: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