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남해화학과 '시금치·대파 전용비료' 개발 업무협약체결

신안군, 남해화학과 '시금치·대파 전용비료' 개발 업무협약체결 - 1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6일 남해화학㈜(대표이사 이광록)과 신안군 대표 명품농산물인 시금치·대파 전용비료 개발을 위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뜻깊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안 시금치·대파의 토양 엽류장애 해소와 품질향상을 위해 군에서는 실증시험 재배 포장을 설치 운영하고 남해화학㈜은 향후 2년 동안 토양적응성과 작물의 생육특성을 연구 분석해 최적의 시금치·대파 전용비료를 개발할 계획이다.

박우량 군수는 "게르마늄이 풍부한 토양과 해풍을 맞은 신안 농특산물은 맛과 저장성이 뛰어나며 작물별 재배환경에 따른 전용비료 개발로 품질과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우수농산물을 제공하고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광록 대표는 "전국에서 가장 품질이 좋은 시금치와 대파 전용비료를 신안군과 함께 공동개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마늘과 양파 전용비료도 함께 개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시금치·대파 전용비료를 개발해 농가에 보급할 경우 작물과 토양에 맞는 적정 시비를 통한 연작 장애와 염류집적 해소로 노동력 및 생산비 절감효과 등 농가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2018-11-19일 16:3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