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문화 소외계층을 향한 적극적인 시책사업 펼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대상자 300여 명에게 수제이불, 천연비누, 천연샴푸, 천연화장품 등을 대신 구매해 전달하기로 했다.

'통합문화이용권'이란 소외계층에게 연간 7만 원을 지원해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향유 지원으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계층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그러나 군은 관내에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서점, 극장, 영화관 등의 가맹점이 전무한 실정으로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노령인구 등 직접 사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대신해 수제이불,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천연비누, 수제가방 등의 수제공예품을 대신 구매해 전달하는 물품구매대행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20일 현재,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2천342명 중 2천여 명이 카드를 신청해 발급했고 그 중 카드를 직접 사용하기 어려운 주민 300여 명을 대신해 약 2천만 원어치의 물품을 대신 구매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는 관할지역이 섬으로 구성돼있고 문화누리카드 사용처가 서점, 극장, 영화관 등으로 한정돼있어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기 열악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문화의식을 고취하고 사라질 뻔했던 주민들의 권리를 찾아주려는 신안군의 적극적인 의지가 이뤄낸 주목할 만한 성과이다.

군 관계자는 꾸준한 홍보와 카드발급 독려를 통해 문화누리카드 미 발급자 300여 명이 추가로 카드를 발급할 수 있게 하고 2차 물품 구매대행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2018-11-20일 16: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