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도, 강원수출 30억불 달성을 위한 수출상담회 개최

강원도, 강원도 경제진흥원, 강원도 농수산식품 수출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18 국외 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11.21.∼23. 기간 중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다.

본 행사는 10월 말 기준 수출 17억 3천만 달러의 실적을 거둔 역량을 더욱 다져나가 연내 수출 20억불 초과달성과 2020년 수출 30억불 달성에 모든 역량 집중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강원도는 수출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지원 체계와 선제적 지원 등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수출 30억 달러 달성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산학연관민의 역량을 모으는 노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본 행사의 주요 목적은 품목별 국외의 유력바이어를 초청해 도내 중소기업들과 직접 대면·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국외 판로개척 및 수출 증대를 도모하고 도내업체를 수출 중심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중국, 일본, 베트남, 러시아의 국외본부와 강원도 농수산식품 수출협회 등 전문기관의 선별된 바이어와 도내 기업과의 사전 매칭을 통한 밀도 있는 1:1 수출상담을 추진한다.

또한 국외 바이어의 사전 관심품목을 사전 조사해 도내 유망기업의 공장시설 견학과 실사를 통해 수출계약 및 MOU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홍진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강원 경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감안해 수출 총력대응에 나서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부담을 지원하고 해외의 우수 유력 바이어와의 매칭 상담으로 계약 성과의 도출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했다.
(끝)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2018-11-21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