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왕시 부곡도깨비시장, 청년상인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나서

의왕시 부곡도깨비시장, 청년상인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나서 - 1

의왕시 부곡도깨비시장상인회(회장 박용술)는 지난 20일 부곡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청년상인 육성 조직위원회' 및 '전통시장 일자리창출위원회' 발족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윤미근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등 내빈과 주민 50여 명이 참석해 발족식을 축하했다.

새롭게 구성된 청년상인 육성 조직위원회는 미래 전통시장을 이끌어 갈 청년상인을 육성하고 젊은 트렌드에 맞는 영업으로 젊은 고객들을 유입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 일자리창출위원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과 전통시장 내 점포 간의 단기 일자리 매칭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많은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용술 회장은 "그동안 부곡도깨비시장이 지역 내 유일한 전통시장으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제는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화합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발족식을 계기로 부곡도깨비시장상인회가 의왕시의 대표 시장으로서 한층 더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의왕시청 보도자료
[2018-11-21일 11: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