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북구, 울산 지역 첫 점자민원편람 제작 배부

울산 북구, 울산 지역 첫 점자민원편람 제작 배부 - 1

울산 북구는 지역 최초로 점자민원편람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민원인에게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편람을 새로 만들고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울산 지역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점자민원편람은 시각 장애인들의 민원신청 편의를 돕기 위해 각종 제·증명 발급 및 전 부서 민원 신청방법, 사회복지서비스 신청 안내 등을 담았다.

북구는 시각 장애인들이 편람을 활용해 불편함 없이 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구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또 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은 최근 개정된 관련법의 변경사항을 반영해 정비했으며 부서별 표준 민원사무의 신청방법과 구비서류, 처리절차, 수수료 등 모두 411건의 민원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북구는 구청 민원실에 민원편람을 비치하고 구청 홈페이지에 실어 민원인이 필요할 때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북구 관계자는 "관련 법규 개정 등으로 민원편람이 변경될 경우 이를 지속해서 수정,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각장애인 등 사회 배려계층의 편의 증진을 위해 구민의 작은 불편과 다양한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2018-11-21일 11: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