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옹진군, 품목별 원예작물연구회 현장교육

인천 옹진군, 품목별 원예작물연구회 현장교육 - 1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청주시, 공주시, 무주군, 고흥군으로 품목별 연구회원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영농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공주시의 엔젤농장, 고흥군의 올리브·애플망고 시험연구포장과 재배농가를 방문해 아열대작물 현장을 찾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

또한 청주시의 베리류 가공 사업장과 무주군의 농산물조리 외식창업 사업장을 방문함으로써 2019년도 국비시범사업 컨설팅으로 소자본으로 가공 할 수 있는 계기 마련과 함께 전문가와 함께 가공사업장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교육은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농장주가 그동안 현장에서 작물을 재배하며 직접 체험했던 기술과 문제점, 해결방안은 물론 판매시장 확보 등에 대한 사례 위주의 강의와 전반적인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을 가져 농가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현장교육에 참가한 자월면의 문종섭 농가는 "옹진군의 주작목인 포도, 고추의 방향전환과 고소득을 올리기 위한 품종 선택에 고민이 많았으나 원예작물현장교육을 받아보니 옹진군 농업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과 목표의식도 생기고 열정이 되살아나는 좋은 시간이 됐으며 원예작물 농가의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심층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중심의 실습교육, 신품종 벤치마킹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품질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2018-11-21일 15: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