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성군, 축산물 가공유통시설 준공식 개최

보성군, 축산물 가공유통시설 준공식 개최 - 1

보성군은 지난 20일 보성다향영농조합법인(대표 박요종) 주관으로 보성읍 봉산리 일원에서 양봉 가공유통시설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유영관 부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지역 양봉 농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양봉 가공유통시설은 2017년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지난해 8월 착공했으며 올해 9월 28일 공사가 완료됐다.

총공사비는 11억 원으로 국비, 군비 보조 8억 원 자부담 3억 원이 투입되었다.

유통시설 현황을 살펴보면 연면적 2천㎡, 건축면적 426㎡ 규모다.

1층은 주로 벌꿀을 농축할 수 있는 해썹(HACCP) 적용 농축시설 및 포장시설이 들어가 있으며 일 15톤의 벌꿀 농축처리가 가능하다.

2층은 사무실, 전시실, 회의실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벌꿀 생산은 물론 양봉 농가의 정보의 장으로 활용이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양봉 농가들의 숙원사업이 준공됨으로써 그동안 벌꿀을 농축하기 위해 순천, 광주까지 가는 불편 감내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인근 화순, 고흥, 장흥, 강진 농가들도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보성군 양봉 가공유통시설이 도내 양봉산업의 거점센터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전망했다.

보성군 양봉 사육 현황은 총 266농가 2만340군을 사육하고 있어 도내에서 사육군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끝)

출처 : 보성군청 보도자료
[2018-11-21일 17: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