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교육정보원, '겨울방학 '원어민 화상영어' 신청하세요'

광주교육정보원, '겨울방학 '원어민 화상영어' 신청하세요' - 1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이상채)이 '2018학년도 원어민 원격화상 겨울방학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과정은 초등학교 5∼6학년 112명을 대상으로 2019년 1월7일부터 1월 18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1기는 1월 7일부터 11일, 2기는 14일부터 18일까지로 나눠 진행되며 하루 20분씩 원어민과 일대일 화상형 집중(인텐시브) 교육 코스로 실시된다.

교육과정 주제는 '스타워즈(Star Wars)'다.

누구나 좋아하는 스타워즈 속 다양한 인물들과 함께 일상생활 표현하기, 말하면서 모형 만들기, 이야기로 표현하기(스토리텔링) 수업과 다양한 놀이과정, 활동 과정이 흥미 있게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12월 11일부터 할 수 있다.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학교 및 작은 학교는 11일 오후 6시부터, 일반학교는 12월 13일 오후 6시부터 원어민화상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미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후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교육정보원 이상채 원장은 "이번 방학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원어민 선생님들과 영어 말하기를 통해 놀면서 익히고 알차게 배우면서 건강하게 자라는 겨울방학 나기에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교육정보원 관계자는 "화상영어 수업 장비가 없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화상카메라'와 '마이크가 포함된 이어폰' 등을 준비했다"며 "교육 여건이 안 된다고 해서 절대 배움을 포기하지 말고 적극 신청해서 소중한 꿈을 이루기 바란다"고 귀띔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12-05일 16: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