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 출신 박치기왕 김일 선수, 대한체육회 스포츠 영웅 선정

고흥 출신 박치기왕 김일 선수, 대한체육회 스포츠 영웅 선정 - 1

전남 고흥군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박치기왕 고 김일 선수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 100주년 기념사업부에서는 스포츠 영웅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체육인의 사회적 가치 재조명을 위해 스포츠 영웅 선정 사업을 추진했으며 국민 지지도와 평가 등을 거쳐 지난 3일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고 김일(프로레슬링), 김진호(양궁)를 스포츠 영웅으로 최종 선정했다.

스포츠 영웅에 선정된 고 김일 선수는 고흥 금산 출신으로 지난 60∼70년대 박치기 한 방으로 우리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물했던 국민적 영웅이었다.

지금 금산에는 2012년 김일 기념체육관이 건립되어 연간 10만여명이 꾸준히 찾고 있으나 고 김일 선수가 이룬 명성에 비교하면 미미한 수준이다.

이에 군에서는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사업비 25억여원을 투입하여 김일 체육관 주변에 동상 제작, 전시관 확충 등 김일 추모 조각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김일 선수 재조명을 위해 11월 24일 출범한 '김일 기념사업회'도 이번 스포츠 영웅 선정으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9일 2018년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 헌액식에는 고흥군체육회 상임부회장과 김일기념사업회장이 직접 참석할 계획이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2018-12-05일 16: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