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릉시, 에너지 취약계층 겨울철 난방비 지원

강원 강릉시는 시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바우처를 지급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살 수 있도록 오는 2019년 5월 31일까지 '에너지바우처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소득 기준과 가구원특성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가구로서 소득 기준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이며 가구원특성 기준으로는 만 65세 이상 노인·만6세 미만 영유아·장애인·임산부·중증질환자·희귀난치성 질환자가 속해있는 가구이고 단 연탄바우처 및 난방유 지원 대상자는 제외다.

지원금액은 가구 수에 따라 1인 가구 8만6천원, 2인 가구 12만원, 3인 이상 가구 14만5천원 차등 지원한다.

카드방식은 동절기 난방 요금이 가장 많은 에너지에 따라 국민행복카드와 가상카드 중 선택해 신청 가능하며 국민행복카드는 가스, 등유 등 에너지를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가상카드는 납부고지서에서 요금 차감 방식으로 혜택을 받는다.

신청 기간은 2019년 1월 31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유선으로 가능하며 사용 기간은 2019년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유 지원사업과 연탄보조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난방유 지원사업은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국민기초생활 수급가구 중 한 부모 또는 소년소녀세대가 대상자이며 가구당 31만원 상당의 카드를 하나은행에서 발급받아 2019년 2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고 지난 10월 신청을 받아 대상자로 192명이 확정됐다.

연탄보조사업은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이 대상자이며 지원금액은 총 40만6천원으로 1차로 가구당 31만3천원이 지원됐으며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개정으로 연탄값이 인상됨에 따라 2차로 9만3천원이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지난 8월 신청을 받아 대상자로 1천362명이 확정됐다.

시 관계자는 "최근 연탄값 인상 및 난방비 부담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가 힘들어짐에 따라 우리시는 에너지복지 사업의 혜택을 지역 주민들이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강릉시청 보도자료
[2018-12-07일 11: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