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진군, 농산물발효기초과정 발표회 실시

강진군, 농산물발효기초과정 발표회 실시 - 1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호현)는 지난 4일 친환경농업인대학 농산물발효기초과정 수강생 35여명을 대상으로 농산물발효기초반 교육 발표회를 가졌다.

발표회는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며 1년여 동안 농산물발효기초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강진 농산물을 활용한 발효 음식을 개발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농산물발효기초과정에서는 실습했던 찹쌀막걸리, 식초, 장아찌 등 발효식품과 수강생들이 교육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잉여 농산물에 접목해 만든 블루베리·감·딸기와인, 막걸리·꾸지뽕·아로니아 식초, 된장, 간장 등 발효식품을 선보였다.

특히 현장교육에서 배웠던 해초장아찌 소스 만드는 방법을 다양한 농산물에 적용함으로써 풍미 있고 색다른 여러 가지 농산물 장아찌가 주목을 받았다.

개인소감 발표를 통해 첫 강의의 설렘과 아쉬운 마지막 수업까지 1년여 동안 농산물발효기초과정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발표회를 함께한 유찬주 주임교수는 "일 년 동안 배웠던 발효의 원리를 강진 농산물에 접목해 건강한 발효음식을 개발하고 높은 소득을 올려 강진이 농산물 발효의 메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군민의 평생교육 진흥을 도모하고 지역활성화를 이끌어갈 리더와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제14기 녹색문화대학 신입생을 12월 말까지 모집하고 있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2018-12-07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