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녕군, 2019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업체 모집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경남형 뉴딜일자리 사업', '경남 스타트업 청년채용 연계사업', '경남 청년 장인 프로젝트사업' 등 3개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형 뉴딜일자리사업'은 공공기관형, 기업형, 사회복지형, 사회적경제형, 청년활동가형 등 5개 유형에 해당하는 사업장을 모집하며 선정된 사업장에는 청년근로자 인건비 월 187만원을 10개월간 지원하고 청년진로 설계 교육 및 취·창업 컨설팅을 해 민간일자리로의 진입을 돕는다.

'경남 스타트업 청년채용 연계사업'은 사업공고일 기준 창업 7년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청년 장인 프로젝트'는 10인 미만의 소공인(제조업체)을 대상으로 한다.

사업 선정 시 기업에서 만 39세 이하의 청년근로자를 채용할 경우 최대 2명까지 월 200만원의 인건비를 2년간 지원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창녕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통해 선정 규모와 신청 방법 등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2019년 2월까지 청년근로자를 채용해야 하고 채용된 근로자는 내년 3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해 청년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영세 사업체가 지역에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창녕군청 보도자료
[2018-12-07일 12: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