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압해읍,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신안군 압해읍,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 1

신안군 압해읍 여성단체연합회(회장 박춘심)는 지난달 28∼30일 3일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한 부모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 300세대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압해읍 여성단체연합회(자원봉사자회,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회, 농가주부회 등) 50여명의 회원은 추운 날씨 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말부터 김장용 배추를 직접 나르고 다듬고 양념을 준비하는 등 보이지 않은 곳에서 사랑의 손길을 전해 줬다.

압해읍 여성단체연합회장은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와 더불어 이장님들과 청년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익명으로 소금과 양념 등을 기부해 주신 많은 분 덕분에 큰 힘이 됐으며 이러한 아름다운 전통이 끊이지 않고 이어져 지역사회 발전에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면서 살기 좋고 행복한 압해읍을 만들기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조광호 압해읍장은 "여성단체연합회의 사랑과 열정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돼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도움을 주신 여성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조 읍장은 "압해읍에서는 앞으로도 독거노인, 저소득, 한 부모 가정 등 불우가정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병행해 그들의 삶에 희망과 용기를 주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2018-12-10일 13: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