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합천 야로면 어르신체조단·에어로빅팀, 대구 달성군 대회서 1등

합천 야로면 어르신체조단·에어로빅팀, 대구 달성군 대회서 1등 - 1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8일 대구 달성군민체육관에서 펼친 제1회 달성군 에어로빅연맹 회장 배 대회에 '야로면 어르신건강체조단' 및 '야로면 에어로빅팀'이 참가해 어르신부 에어로빅 부문과 일반부 에어로빅 부문에서 각각 영예의 1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달성군 후원 달성군 에어로빅연맹 주관으로 5개 분야에 47개 팀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합천군은 어르신 에어로빅 부분에 야로면 남녀 어르신건강체조단 32명, 일반부 에어로빅 부문에 야로면 에어로빅팀 9명의 선수가 참가해 우수한 기량을 펼쳤다.

어르신 건강체조는 합천군보건소에서 17개 읍·면 23개 팀 900여명이 참여하는 합천군의 대표적인 건강생활실천 신체 활동사업으로 타 시·군과 차별화된 보건사업으로 그동안 전국대회에서 많은 수상을 통해 입증해왔다.

또한 합천군 여성취미교실로 운영되는 '야로면 에어로빅팀"은 2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매주 3회 저녁에 취미활동을 하는 팀이다.

야로면 남녀 건강체조단(회장 유화종) 및 에어로빅팀(회장 백기자)은 "운동은 건강한 신체와 삶의 활력소이며 이번 대회 참여를 통해 자신감이 생기고 자부심을 갖게 돼 정신적 건강에도 참 좋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2018-12-10일 18: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