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결과 112건 과제 중 6건 선정

서울시는 시민이 일상생활과 생업현장에서 경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해 6건의 우수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시민들이 고민해 발굴한 11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그중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 등 총 6건이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신원보증 폐지 또는 개정으로 취업 활동 활성화' 과제는 취업준비생이 취업 활동에서 부담을 많이 느끼는 신원보증의 대상을 재무, 회계, 기술 등 관련 특수직으로 제한하고 사용자가 보증 요청을 할 수 있는 요건을 강화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취업 활동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우수상으로는 한국어로만 방송되고 있는 재난방송을 영어 등 외국어로도 동시에 방송하게 해 외국인도 재난방송을 듣고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 '지진 등 자연재해, 민방위사태 발생 시 대피 안내방송 외국어와 동시방송 의무화' 과제와 내비게이션을 통해 소방차의 출동 경로를 소방차 앞의 운전자들에게 알려 소방출동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소방출동위치시스템' 과제가 선정됐다.

우수과제로 선정된 6명의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상 및 상금을 수여하고 선정된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와 관계부처에 법령·제도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박민제 서울시 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과 생업에서 느끼는 다양한 어려움과 고민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시민 참여를 통해 선정된 과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2018-12-11일 15: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