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동구,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 실시

울산 동구는 12월 11일 오후 2시 남목삼거리 일원에서 그린리더 동구협의회 회원 40여명과 함께 동절기 난방 사용량 증가로 인한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홍보를 위해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구는 이날 행사에서 '온맵시로 따뜻한 겨울 보내고 저탄소생활 실천하기!'라는 주제로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하기 ▲컴퓨터 대기전력 절감 프로그램인 '그린터치' 설치하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배출하기 ▲승용차 요일제 참여하기 ▲대중교통이용하기 등의 내용을 담은 리플릿 600여부를 배부했다.

온맵시란 따뜻한 옷차림으로 난방비와 온실가스를 줄이는 현명한 겨울 맵시를 말하며 ▲옷은 여러 벌 겹쳐 입어 스타일 살리고! ▲외출은 따뜻한 목도리, 장갑과 함께하고! ▲몸에 밀착되는 내복으로 보온효과 챙기고! 등의 온맵시로 Style Up!도 할 수 있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평소 기후변화에 대응해 일상생활에서의 저탄소 생활 실천이 중요하다"며 특히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는 동절기를 맞이해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자 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동구청 보도자료
[2018-12-11일 15: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