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강화군, 동절기 농촌관광휴양시설 안전점검 실시

인천 강화군, 동절기 농촌관광휴양시설 안전점검 실시 - 1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2019년 1월 31일까지 관내 농촌관광휴양시설을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를 맞아 난방기구 이용 등으로 인한 화재 피해 등 안전사고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농촌관광휴양시설에 대한 시설 안전관리 및 사업자에 대한 안전인식 제고를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관광농원 사업장 26개소 및 농촌체험마을 7개소는 전수조사하고 농어촌민박은 637개소 중 취약사업장 147개소를 표본으로 조사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소방시설 등 화재 안전관리 실태, 전기·가스 및 안전장비, 시설물 안전관리 체계 및 위생관리 현황 등이다.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하거나 농어촌정비법에 따라 개선명령 또는 시정 명령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동절기에는 화재 발생 위험이 높고 화재가 발생하면 대규모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농촌관광휴양시설 사업자들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사업장을 운영해 주기 바란다"며 "이번 점검이 단순히 점검이나 처분이 목적이 아니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2018-12-12일 15: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