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2018 화순 주암댐 실버대학 수료식 개최

화순군, 2018 화순 주암댐 실버대학 수료식 개최 - 1

한국수자원공사 주암지사(지사장 이병협)에서 주관하는 2018 화순 주암댐 실버대학 수료식이 12월 10일 남면 복지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실버대학 수료생 100명(남 70, 동복 27, 한천 3)과 전현상 한국수자원공사 주암지사 운영관리부장, 김동주 동복면 노인회장(화순 주암댐 실버대학 학장),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장만식 남면장, 박춘남 동복면장, 박병길 한천면장 등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남면, 동복면, 한천 영외지역 총 100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이 전달됐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과정 운영에 도움을 준 어르신께는 표창장, 개근상, 감사장, 장수상 등이 수여됐다.

전현상 수자원공사 주암지사 운영관리부장은 "한 해 동안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시며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낀다"며 "내년에는 더욱 좋은 프로그램으로 주암댐 주변 지역 어르신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만식 남면장은 "1년 동안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졸업의 영광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의 노력과 열정 앞에 고개가 절로 숙이고 존경스러운 마음이 든다"며 "내년에도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암댐 실버대학은 현재 화순을 포함해 순천, 보성의 주암댐 주변 3개 시·군의 면 지역에 10개소가 운영 중이며 화순에는 댐 주변 지역인 남면, 동복면, 한천면 영외지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남면에 통합해 1개소가 개설돼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건강증진, 교육, 취미·여가,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 중이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2018-12-12일 15: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