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사랑장학회, '감동 봉사' 시작

군포사랑장학회, '감동 봉사' 시작 - 1

(재)군포사랑장학회가 '감동 장학'을 내세우며 새롭게 출발한다.

군포시는 지난 12일 군포사랑장학회의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에서 한대희 군포시장은 우선 김애란 제6대 이사장이 지난 3년 4개월 동안 재임하며 지역 청소년의 재능 계발 및 학습 지원에 노력한 공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한 시장은 제7대 이사장으로 취임하는 이홍기 이사장(69, 골드라인그룹 회장)에게는 새로운 군포 100년 건설, 시민 우선 사람 중심 군포 만들기를 위해 청소년 장학이 무척 중요함을 강조하며 활발한 활동을 부탁했다.

이와 관련 이홍기 신임 이사장은 "감동을 주고받는 인생이 잘 사는 인생인데 가장 큰 감동은 봉사에서 느낄 수 있다"며 "작은 힘이나마 군포의 청소년을 위해 군포사랑장학회를 최대한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들과 감동을 주고받는 장학회를 만들려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사랑장학회 이·취임식에 앞서 장학회에는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듯 3건의 후원금 기탁이 이어졌다.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아트마켓 운영 수익금 690여만원을, 군포농협은 지역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차원에서 5천만원의 장학금을, 롯데 피트인 산본점은 '사랑나눔 모금'을 통해 조성한 후원금 289만여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시는 이번에 기탁된 후원금을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장학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에 의하면 2007년 설립된 군포사랑장학회에 적립된 장학기금은 11월 30일 기준 122억6천500만원이며 그동안 장학회는 기금을 활용해 총 2천163명에게 31억7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재)군포사랑장학회의 장학생 선발과 지원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gunpolove.or.kr)를 참조하거나 장학회 사무국에 전화(390-0995~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2018-12-13일 13: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