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담양군, '2019 겨울방학 관내 대학생 인턴 사업' 추진

전남 담양군이 관내 거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년 겨울방학 관내 대학생 인턴 사업'을 추진한다.

군이 2011년 이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방학 중 관내 대학생 인턴 사업은 대학생들이 직장생활 체험을 통해 실무지식을 습득하고 취업경쟁력을 높이며 자신의 노동력으로 경제적 자립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내년 1월 7일부터 2월 15일까지 6주 동안 근무하며 공고일인 11일 기준 현재 담양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만 18세 이상 만 29세 이하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담양군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군 풀뿌리경제과에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 인턴은 총 35명을 선발하며 참여기관이 추가로 모집될 시 인턴을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

군은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학력, 자격증, 어학 점수 등 객관적 지표에 따라 1차 서류심사 후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선발된 인턴은 사회진출 이전 실무지식 습득 및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취업을 대비해 부족한 부분, 적성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취업의 밑바탕이 될 인턴 사업에 지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참여 공공기관에 대한 문의 사항은 담양군청 풀뿌리경제과(061-380-304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2018-12-13일 14: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