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양시,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수영특강반 모집

전남 광양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광양수영장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수영특강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습은 2019년 1월 2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 총 5개 반, 125명을 대상으로 평일에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19일 오전 6시부터 25일까지 광양수영장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방문신청을 받으며 신청서와 수강료 4만원을 납부하면 된다.

강습 내용은 물에 대한 적응훈련부터 시작해 유사시 생존방법과 자유형, 평영, 접영, 배영 등 영법교육에 대해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또 특강반 학생들은 강습 기간 토요일, 일요일에도 별도 입장권 없이 자유롭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이삼식 체육과장은 "이번 수영특강은 학생들의 체력단련과 수영의 자신감을 얻어 각종 위험 상황에 부닥쳤을 때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한편 2011년 7월에 개장한 광양수영장은 현재까지 매년 초등생 대상 방학특강과 생존 수영·체험학습을 통해 수상 안전사고 발생 시 생존할 수 있는 수영 능력 배양 교육을 시행해 오고 있다.
(끝)

출처 : 광양시청 보도자료
[2018-12-14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