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동관, 점점 더 이로운 사업 풍토로 더 많은 국제 투자자 유치

AsiaNet 76784

(동관, 중국 2018년 12월 14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3~14일에 동관에서 World Dongguan Entrepreneurs Convention 2018이 열렸다. 이 회의에서는 1,200명이 넘는 해외 동관 사업가들이 고향에서 대규모로 재회하고, 사업 협력 확장을 모색했다. 최근 중국 남부도시 동관의 사업 환경이 지속해서 개선됨에 따라, 동관에 진출하는 우수 해외 기업과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있다.

2017년 말 현재, 동관에는 391,000개의 민간기업과 586,900개의 개인사업체가 있다. 등록된 총 자본 규모는 180억 위안(미화 26.2억 달러)이 넘는다. 동관의 우호적인 정책과 건전한 사업 풍토 덕분에 동관의 민간 부문이 크게 번성했다. 2017년, 동관은 주요 기업의 규모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계획에 돌입했다. 동관은 정책, 산업, 토지, 자본 및 인재에 초점을 맞추고, 시범 업체에 20가지 포용적인 특혜 정책과 자문을 제공할 전문가 패널을 제공했다. 그 목적은 이들 업체가 규모와 경제 성과를 증대시키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World Dongguan Entrepreneurs Federation(WDEF) 회장 Yin Hongwei는 "2년마다 열리는 이 행사는 해외 동관 기업가들에게 동관의 투자 현실을 더욱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동관과의 사업 교류와 협력을 증진할 기회를 제공한다"며 "중국이 제안한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와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전략이 더욱 진전됨에 따라, 동관은 새로운 개방 경제를 구축하고, 더 나은 사업 풍토를 조성할 특혜 정책을 마련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따라서 해외 동관 사업가들은 동관에 대해 더 큰 확신을 갖고, 동관에 투자할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Dongguan Investment Group Co., Ltd. (DIG)와 WDEF 사이에 체결식이 진행됐다. 이번에 체결된 프로젝트는 4건의 산업 투자 프로젝트와 7건의 금융서비스 프로젝트를 포함하며, 새로운 지능형 산업 개발, 프라이빗 에퀴티 투자 및 중소기업을 위한 과학기술 금융서비스 분야를 아우른다. 체결식에서 확인된 산업 투자와 프라이빗 에퀴티 규모는 각각 275억 위안(미화 39.9억 달러)과 35억 위안(미화 50.87억 달러)이 넘는다. 중소기업은 과학기술 금융서비스를 위해 200억 위안(미화 29억 달러)에 달하는 신용한도를 받았다.

Yin 회장에 따르면, 지난 9월 Western European Dongguan Entrepreneurs Federation이 설립됐고, WDEF와 DIG 대표들이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hina (Dongguan)-Germany (Frankfurt) Economic and Trade Cooperation Conference에 참석해 유명 독일 기업과 더불어 2건의 건강관리 협력 프로젝트 기본 협약에 서명했다고 한다. World Dongguan Entrepreneurs Convention 2018은 더 많은 양질의 프로젝트를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날 중국 사업가와 해외 사업가 사이에서 동관에 투자하고자 하는 경향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는 법을 기반으로 하고, 국제화되며, 사업 친화적인 사업 환경을 양성하고자 하는 동관의 노력이 뚜렷한 진전을 보였다는 증거다. 그뿐만 아니라, 동관은 더 많은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올 11월, 동관은 민간기업이 양질의 발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일련의 조처를 도입했다. 이로써 동관에 기반을 둔 민간기업은 향후 3년 동안 약 300억 위안(미화 43.6억 달러)에 달하는 다양한 비용을 절감하고, 500억 위안(미화 72.6억 달러)에 달하는 부가가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관은 비용을 낮추고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더 많은 기업가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주요 전선에서 이들 기업을 위해 시장 접근성을 확장하고 있다. 동관은 양질의 도시 발전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다양한 정책을 도입했다. 이 모든 긍정적인 징후는 동관 사업가들에게 더 많은 이점과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

자료 제공: The Executive Committee of the World Dongguan Entrepreneurs Conven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2018-12-15일 13: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