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례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농업인의 경영능력을 향상하고 농가소득을 창출하기 위한 2019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이달 10∼25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연초에 실시하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주요 농정시책의 설명과 품목별 전문기술 교육을 병행해 한 해 동안의 영농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벼, 감자, 오이, 애호박, 수박, 고추, 단감, 양봉 8개 분야 전문반과 농정시책 안내, 핵심 실천기술 등을 알려주는 종합반으로 구성해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와 읍면 순회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나 관심 있는 군민은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군은 2019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된 농약 허용물질관리제도(PLS)를 적극 홍보해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박노진 소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영농기술 지원과 정보교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구례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2019-01-10일 15: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