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담양군, '2019 농업인 정보화 교육생' 모집



친환경 농업의 메카 담양군이 지식 정보화 시대에 선도하는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정보화 교육을 진행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스마트한 농업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정보 능력 습득을 통한 지식 정보화 선도 농업인을 육성하는 '2019년도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운영할 예정으로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4일까지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활용, 파워포인트, 엑셀, 블로그, ITQ 자격증 과정(한글) 등 농업인의 실생활에 필요한 14개 과정을 운영하며 과정당 20명씩 총 2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체계적인 맞춤형 정보화 교육으로 교육의 실효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정규과정 외에도 각종 농업기술 관련 정보를 교육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3∼11월 과정별로 주 5일, 2시간씩 농업기술센터 2층 농업인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리며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과(061-380-3442)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교육생들이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등 농가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강좌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2019-01-10 15:01]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