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과천시, 16∼ 31일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받아



과천시는 오는 16∼31일 관내 등록 차량의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매년 6월과 12월, 1년에 두 차례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해당 기간 연납신청을 하고 한꺼번에 납부할 경우 10%의 세금 공제 혜택이 있다.

연납신청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www.wetax.go.kr)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다만 지난해에 연납신청을 한 이력이 있는 차량소유주에게는 시에서 10% 공제가 적용된 고지서를 발송하고 있어 별도 신청이 필요하지 않다.

이번에 신고 후 납부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6월과 12월에 자동차세가 정상 부과된다.

납부 시에는 고지서를 지참하고 금융기관을 방문해 직접 납부하거나 지정 가상계좌(국민·농협·우리),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 지로, ARS 전화(02-3677-2586), 스마트폰 앱(스마트 위택스), 전국 ATM기기, 공과금 수납기 등을 통해 31일까지 납부하면 된다.

류신환 과천시 세무과장은 "자동차세를 연납 신청해 납부하면 10%의 할인 혜택이 있는 만큼, 많은 시민께서 신청·납부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아울러 우리 시 세무과에서는 자동차세를 포함한 모든 지방세에 관해 상담 민원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2019-01-10 17:07]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