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순회문고 서비스 지원 희망 기관·시설 공모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1회에 총 200권의 도서를 90일간 대출받는 게 가능한 '순회문고 서비스' 신청을 연중 접수한다.

순회문고란 시간 여유가 없거나 이동 부담 때문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원이나 시설 이용자들을 위해 각 기관이나 기업 또는 학교나 유치원·어린이집 등이 다량의 책을 갖추고 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동문고 개념의 적극적 독서 장려사업이다.

때문에 순회문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도서를 직접 구입하지 않고도 기관·시설의 문화 수준을 높일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군포시에 등록을 한 기관 및 시설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1회당 200권 이내의 도서를 3개월간 대출 가능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사전에 협의만 되면 1회 대출 연장도 된다.

다만 순회문고 서비스는 사전에 군포시중앙도서관 담당자와 전화(031-390-8890, 8893)로 도서 관리 방안 등을 상담한 후 신청 기관 또는 시설 관계자가 도서관을 방문해 도서를 대출(반납)해야 한다.

이남구 중앙도서관장은 "도서 대출의 경우 신청 목록을 집적 작성해 요청해도 되고 도서관 사서에게 권장 도서를 추천받을 수도 있어 시설 이용자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더 자세한 순회문고 서비스 이용 정보는 중앙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2019-01-11일 10: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