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연제구, '2019 초등 예비 학부모교실' 개최

부산 연제구, '2019 초등 예비 학부모교실' 개최 - 1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은 학부모들에게 많은 고민을 안겨준다.

환경변화가 큰 만큼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적응을 잘 할지, 스트레스는 받지 않을지, 입학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등.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새내기 학부모들의 이런 걱정을 덜어 주고 자녀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2019 초등 예비 학부모교실'을 연다.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연제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초등 예비 학부모교실'은 현직 교사로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현영후 연신초등학교 교사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은 강사가 교육 현장에서 느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들의 입학 준비와 초등학교 생활 ▲4차 산업혁명 사회에서 필요한 자녀교육 ▲진로교육의 방향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초등 예비 학부모교실을 통해 자녀의 초등 입학을 앞둔 새내기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고민을 서로 나누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14일까지 연제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yjedu.kr) 온라인 신청 또는 평생학습과(051-665-5504) 전화 신청으로 가능하다.
(끝)

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
[2019-01-11일 15: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