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군, 천사랑 나눔 '천사랑의 집' 기증식 개최

고흥군, 천사랑 나눔 '천사랑의 집' 기증식 개최 - 1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1일 포두면 오취마을에서 군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기증식을 가졌다.

군의 천사랑의 집은 군 산하 공무원이 자발적으로 참여(1구좌 천원)한 '천원사랑 나눔성금 캠페인'으로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주거가 열악한 저소득 가정의 주거개선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2003년부터 현재까지 총 24채의 천사랑의 집을 기증했다.

천사랑의 집 제24호는 방, 거실, 주방 등 41.1㎡ 규모의 조립식 주택으로, 공무원의 자발적인 성금과 자원봉사단체 러브하우스 봉사회의 재능기부, 건축사사무소 혜인의 무료 설계와 국토정보공사 고흥지사의 측량, 포두면 사회단체 및 주민들의 물품 등 수많은 봉사자의 사랑과 온정으로 완공됐다.

새집을 선물 받은 이모 씨는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봉사자, 마을 주민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보금자리에서 노후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웃 간에 정과 사랑을 나누는 일은 우리 사회에 가장 필요한 문화이며 공무원들의 천사랑 나눔 기적으로 24호까지 탄생하게 돼 너무 기쁘다"며 "작은 마음이 모여 하나의 집이 완성됐듯이 올해에는 우리 군민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여 '더 큰 고흥, 더 잘사는 고흥'이 만들어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천사랑의 집 제25호는 오는 2월 기증식을 가질 예정이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2019-01-11일 16: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