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강소농 육성대상 경영체' 모집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2019년도 영광농업에 새로운 꿈과 희망을 주는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육성대상 경영체를 모집한다.

'강소농'이란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영체 간 협력과 끊임없이 경영개선을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소농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매년 교육, 경영컨설팅, 소모임체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신규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강소농 신청서, 표준진단표, 경영역량진단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해 이번 달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한 후 2월에 시행하는 기본교육을 수료해야 강소농 경영체로 최종 선정된다.

한편 군은 지난 2018년까지 총 555명의 강소농을 육성해 농산물 홍보·유통·마케팅 등 농가 역량 강화교육,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소득 증대를 위한 직거래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했다.

모집 공고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을 참고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061-350-4831)에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2019-01-11일 17: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