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산청군, 중식조리사 자격증 등 교육 실시

산청군, 중식조리사 자격증 등 교육 실시 - 1

산청군농업기술센터가 농촌생활문화교육의 하나로 중식조리사 자격증반 등 요리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농기센터는 오는 31일까지 농촌생활문화교육 9개 과정, 320명의 교육생을 모집·접수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농촌생활문화교육은 중식조리사 자격증반을 비롯해 남성생활요리교육(야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제과제빵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정보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우리쌀 활용 요리교육과 우리쌀 가공식품 교육과정을 별도로 준비해 우리쌀 소비촉진은 물론 교육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높였다.

군에 거주하는 교육희망자라면 누구나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와 실습비는 전액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농업기술센터(055-970-7721∼4)에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식문화 실천을 위해 우리 군 실정에 맞는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증진과 지역 농산물 소비기반 확대에 힘쓰겠다. 요리 교육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산청군청 보도자료
[2019-01-14일 11: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