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시,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활동'

경남 김해시는 오는 21일부터 2월 13일까지 24일간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을 전후해 관리·감독이 소홀한 시기를 노려 오염물질을 무단으로 배출하는 불법행위를 예방하고 오염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연휴 기간을 3단계로 나눠 홍보계도, 특별단속, 상황실 운영, 기술지원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1단계로 설 연휴 전까지 폐수 다량배출업소 등을 집중 단속하고 환경오염 취약업소(도금공장, 폐유공장) 등 중점감시 대상 업체에 대해 사전 계도 및 자율 점검을 유도하는 등 사전 예방에 주력한다.

2단계인 설 연휴 기간에는 시 수질환경과에 상황실을 운영해 산업·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 지역과 주변 하천 환경순찰을 강화하고 3단계로 연휴 후에는 영세·취약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등을 할 계획이다.

황희철 시 수질환경과장은 "환경오염행위 예방 활동은 물론 불법행위는 강력한 행정처분과 형사 고발조치를 병행할 계획"이라며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바라며 환경오염사고 없는 설 연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2019-01-15일 11: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