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재해취약 허가지 일제 안점점검 실시

파주시는 최근 빈번히 발생 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17년부터 2018년 허가지 중 미준공 임야 105곳을 대상으로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개발행위 허가 이후 절개지 방치, 안전시설 미설치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재해취약지 재난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계획됐으며 개발행위 부서와 산지 부서 간 합동점검반 편성 및 외부전문가 기술자문을 병행해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파주시는 개발행위허가 현장에 대한 구조물 붕괴 우려 여부와 지반의 동결·팽창에 따른 비탈면 안전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허가조건 이행 여부와 옹벽·배수관 등 시설물의 파손 여부, 시공의 적정성 여부도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일제점검 실시 후 중점관리대상을 지정, 준공 시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며 현장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경우에는 안전관리 자문위원의 현장자문을 요청·조치할 계획이다.

김영수 파주시 지역발전과장은 "이번 점검은 재해 발생 요인을 사전에 점검해 위험요인을 예방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전문가 기술자문 병행을 통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여 '안전한 파주'로 시민들의 신뢰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2019-01-15일 13: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