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국가산림문화자산 '의령 신포숲' 걷기 행사 실시

의령군, 국가산림문화자산 '의령 신포숲' 걷기 행사 실시 - 1

의령군(군수 이선두)에 따르면 지난 6일 향토시인이자 의령군청에 근무하고 있는 윤재환 사무관의 인솔로 국가산림문화자산 지정 기념으로 신포숲 탐방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시오리 솔밭길 문화 탐방'이란 이름으로 향토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의령읍에서부터 신포숲까지 6.5km 거리를 걸으며 마을과 숲에 얽힌 의령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보고 듣고 느끼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탐방 코스로는 의령읍 국민체육센터를 출발해 의령천 둑방길을 따라 백암정 잣나무 숲길, 국궁장인 홍의정, 가례면 공설운동장을 거쳐 칠곡면 신포리에 도착하는 코스로 이루어졌다.

신포리에서는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된 신포숲의 소나무와 참나무 군락을 감상하고 마을의 보호수와 도 지정 문화재인 신포리 입석군 등 지역 문화유산을 음미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재환 사무관은 "신포숲 탐방 행사는 걷기 운동과 함께 숨은 향토자원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계절별로 실시할 생각이다"라며 "우리 지역의 신포숲이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된 만큼 앞으로도 숲의 보존과 홍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2019-01-15일 13: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