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미래 만들기 - 저장대학교가 인생을 변혁시키는 방식

논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는 Shamsi
논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는 Shamsi


AsiaNet 77044

(항저우, 중국 2019년 1월 14일 AsiaNet=연합뉴스) 책임감. 근면. 충성도. 이는 저장대학교 부교수 Imran Haider Shamsi이 말하는 좋은 인생의 세 가지 신조다. 그는 저장대학교의 모토인 진실과 혁신 추구를 구현하는 인물이다.

그는 저장대학교에서 18년의 세월을 보내면서 학부생에서 박사학위 및 포스트닥 연구원을 거쳐 저장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농경학부 최초의 외국인 교수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재능을 발전시켰다.

Shamsi는 "나는 저장대학교에서, 저장대학교에 의해, 저장대학교를 위해 만들어진 인재"라며 "나의 파키스탄 조상, 가족 및 신념을 알고, 내 정체성을 잃지 않는 한편, 활짝 열린 마음으로 중국 문화를 수용했다"고 말했다.

저장대학교 재학 시절에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잡은 Shamsi는 저장대학교 미래 세대 학생을 양성하는 데 일조하는 교수로서, 자신의 역할에 매우 열정적이며, 2016년 전국 대학의 젊은 교수 대회에서 1위를 포함해 여러 상을 받았다. 그는 중국 최고의 연구 중심 대학 중 하나인 저장대학교가 지식의 구축과 전파를 위한 선구적인 환경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저장대학교 곳곳에서 학문의 자유를 느낄 수 있는데, 이는 다학제간 협력, 실제 세계 문제로의 연구 적용,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념 탐색 등의 추구를 긍정적으로 장려한다.

이는 저장대학교 국제디자인연구소에서 구현되고 있는 접근법이기도 하다. 이 연구소의 부소장 Lingyun Sun은 "우리 연구소는 다른 전공 교수와 학생을 자주 초청한다"라며 "가장 창의적인 영역은 과학과 예술, 디자인, 공학이 만나는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이 네 영역이 결합하면 엄청난 기회가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 연구소에서는 미래를 발명하는 방식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내고 있다"면서 "저장대학교는 그 환경, 알리바바(본사: 항저우, 중국의 전자상거래 대기업)와의 공동 연구소 및 지역적인 제조 배경 덕분에 독특함을 자랑한다.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시장으로 확장하도록 장려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라고 말했다.

가장 최근에 저장대학교 디자인과 학생들이 보여준 작품으로는 종이접기 로봇, 전기 자전거, 자연의 '백색 소음'을 시뮬레이션해서 잠을 설치는 사용자를 돕는 기술 베개 등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 작품과 함께 전시된 조명 제품은 큰 상업적 성공을 거뒀다.

혁신은 저장대학교의 가르침에서 확실한 요소다. 2018년에 저장대학교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인기 많은 교수 중 한 명인 Weng Kai가 Yongping 우수 교수 공로상을 받았다. 그는 매년 14과목을 가르치는데, 그의 수업은 항상 수강생으로 가득하다. 그의 온라인 대중공개 수업(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은 등록자가 200만 명에 달한다.

자신의 교수 스타일에 대한 질문을 받은 Weng 교수는 "나는 정상적인 방식으로 훈련을 받지 않았다는 측면에서 '길들지 않은' 교사라 할 수 있다"라며 "졸업 시점에서 내가 학생을 잘 가르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그 길을 가기로 했다"라고 겸손하게 답했다. 이어 그는 "사실 저장대학교에는 매우 훌륭한 교수 전통이 있다"면서 " 저장대학교를 졸업한 나는 이 대학의 교수 밑에서 배운 경험도 있다. 심지어 내 은사들이 가르쳤던 예시 중 일부를 내 수업에서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일종의 전통이자 유산인 셈"이라고 설명했다.

Weng은 23년 동안 저장대학교 교수와 교육 혁명의 최전선에서 활약해왔다. 그는 저장대학교 교수와 학생 간의 가까운 관계가 성공의 주요 열쇠라고 생각한다. 그는 "이곳에서 학생들은 거대한 가족의 구성원으로 느낀다. 학생과 교수는 매우 가깝게 지낸다"라고 덧붙였다.

저장대학교 학생 중 상위 5%가 다니는 Chu Kochen Honours 학부에 재학 중인 Ma Keyi는 이 점을 강조하며, 저장대학교가 자신의 노력을 지원해준 예를 들었다.

그녀는 "저장대학교는 학생에게 많은 자원을 제공한다"며 "나는 연구하고, 논문을 발표할 기회를 얻거나, 경험을 쌓고 이론을 실천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도 얻는다"고 말했다. 이어 "저장대학교는 아이디어를 시행하고 싶어하는 학생에게는 도움을 제공하고, 해외 유학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자금을 지원한다"면서 "귀중하거나 의미있는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학생에게는 지원과 자원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또한, 저장대학교는 국제 대회에서 학생들의 성공을 지원해온 인상적인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2018년에 저장대학교는 도쿄 국제합창대회, 로보컵, iGEM(International Genetically Engineered Machine competition)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축구 월드컵의 휴머노이드 버전인 로보컵이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렸다. 로봇공학과 인공지능 연구를 도모할 뿐만 아니라 기술 발전도 촉진하고자 개최되는 이 대회에서 저장대학교 팀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시범 보일 기회를 얻었다.

우승을 차지한 저장대학교 팀원 Chen Zexi는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뒀다고 언급했다. 그는 "우리 팀은 소규모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굉장했다"라며 "2013년과 2014년에 우승했는데, 올해는 우승에 집착하기보다는 새로운 혁신을 시도하는 데 집중했다. 우리 팀에 엄청난 지원과 자금을 제공해준 저장대학교에 그 공을 돌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장대학교의 목표는 문명을 발전시키고, 사회에 봉사하고 사회를 이끌며, 국가의 번영, 사회 발전 및 인간 진보를 도모하는 것이다. 저장대학교의 정책은 학생과 교수진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약 20년 전에 Shamsi에게 플랫폼을 제공했던 것처럼 말이다. 저장대학교는 출신 국가나 배경에 상관없이 학생과 교수진의 진화를 적극적으로 안내한다.

Shamsi는 "해외 인재는 자신을 외국인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며 "그 대신 자신이 지금 살고 있으며, 자신이 기여할 수 있는 사회의 일원으로 여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 자신은 물론, 자신의 삶, 일, 가족 및 조직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땀 흘리는 것을 절대로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가족, 전통, 국가 및 소속된 조직에 대한 충성도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밀을 하나 공유하자면, 나는 매일 아침 저장대학교로 출근할 때마다 나를 존중하고, 내게 명예를 부여한 장본인이 바로 저장대학교라고 스스로 되뇐다"면서 "이 신념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이것이 바로 저장대학교를 향한 나의 애정"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저장대학교(Zhejiang University)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28190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2019-01-15일 14: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