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해남군, 보육교사 처우개선 지원 등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

해남군, 보육교사 처우개선 지원 등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 - 1

합계출산율 6년 연속 1위 해남군이 아이키우기 좋은 해남만들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해남군은 건강하고 안전한 영유아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 교직원 처우개선과 어린이집 운영 지원 등 2019년 보육시책을 본격 운영한다.

보육교사 처우개선은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인건비 지원시설과 미지원 시설 간 보육 교직원의 급여 차이를 완화하기 위해 인건비가 지원되지 않는 민간·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비를 월 10만 원씩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민간·가정어린이집에서 월 15일(실 근무일수) 이상 근무한 보육담임교사(대체교사 포함)이다.

다만 보육교사를 겸직하고 있는 원장 및 대표자, 시간제교사, 보조교사 등은 제외된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군은 지난해 말까지 관내 어린이집 24개소의 보육실에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해 어린이집 내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차 안에 어린이가 방치돼 일어나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전체 어린이집 통학차량 39대에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도 설치했다.

원아 수 감소로 인한 농어촌 어린이집 운영난을 해소하기 위해 반별운영비, 어린이집 통학차량 보험료 및 상해보험료를 지원하는 등 농어촌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에도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6년 연속 합계출산율 전국 1위의 성과를 이어 아이낳기 좋은 해남만이 아닌 아이 키우기 좋은 해남 만들기에 착수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보육정책을 도입해 건강한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2019-01-15일 15: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