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시민 무료 정보화 교육' 실시

광주광역시는 고령층 및 주부 등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 이용능력을 향상하고 스마트사회에 적응능력을 돕기 위해 '2019년 상반기 시민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운영한다.

정보화 교육은 오는 2월 7일부터 6월 24일까지 시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스마트 세상 따라잡기 with 스마트폰 활용 ▲스마트폰에서 촬영하고 편집하기 ▲웹 포토샵(Pixlr)으로 사진 디자인하기 ▲파워디렉터로 UCC 영상 만들기 ▲유튜브로 1인 미디어 도전하기 등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면서 광주시민의 정보화 수준 향상을 위한 실용적인 5개 과정으로 실시된다.

수강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50명을 받는다.

시민 정보화 교육은 지난 2004년 시작된 이후 지난해까지 총 136개 과정이 운영됐으며 7천269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모집과 동시에 마감되는 사례가 발생하는 등 정보화 교육 수요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시 관계자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수준 만족도 조사를 하는 등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정보화 교육의 생산·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2019-01-15일 15: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