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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도 SNS, '도민과 소통 잘했다'

충북도가 지난해 눈에 띄는 성과를 내며 소셜미디어를 통한 도민과의 쌍방향 소통채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 충북도는 페이스북 친구수 8천여명이 향상돼 총 4만43명, 카카오스토리는 3천여명 친구가 늘어 1만1천44명으로 SNS 친구수 1만2천명이 증가하는 등 총 6만5천33명의 SNS 친구수를 보유하고 있다.

충북도가 보유한 5개 채널의 게시 콘텐츠 수는 무려 2천620건에 달한다.
게시물을 통한 홍보 노출도는 페이스북 기준 380만명에 이르며 도 블로그(네이버)는 조회수 126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블로그의 경우 2017년(68만명) 대비 2배 가까이 향상된 수치를 보였다.

이는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블로그 게시물이 포털사이트 메인화면에 노출되고 키워드 검색 시 충청북도 블로그가 상단에 링크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블로그 내 '일하는 충북' 카테고리를 신설해 다양한 충북의 일자리 시책과 중소기업을 소개하며 충북경제 4% 실현을 위해 기여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전국소년체전, 소방관경기대회를 비롯한 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한 이벤트를 총 10회 개최해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내며 도정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지난해 충청북도의 킬러콘텐츠(페이스북 기준)는'문의∼신탄진 도로 개통(17만6천257회 노출), 충북 벚꽃로드 추천 7곳(10만5천780회 노출), 충북버스(9만6천352회), 소방관경기대회 미리보기(8만4천351회 노출), 충북 특산품 아재개그 소개 이벤트(7만4천92회 노출)'로 교통, 관광, 행사, 지역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로 네티즌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도민이 직접 콘텐츠를 소개하며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는 서포터즈 활용 '주말 페북지기', 각 분야 전문가들이 충북의 콘텐츠를 기획·발굴하는 '파워콘텐츠 창작자' 등을 운영하며 도민과 함께 만드는 SNS 구현 등 소통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충북도는 올해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강호축 구축,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 도정에 대한 공격적인 SNS 홍보에 나선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신기법을 도입한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 시청각적 자극을 통해 안정 유도 영상. SNS에서 인기콘텐츠로 각광)를 활용한 '소리로 듣는 충청북도' 등 다양한 기획영상으로 홍보의 효과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타시도는 물론 국제 교류지역(일본 야마나시현)과 진행했던 교차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 활성화에 총력을 가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SNS는 도민과 직접 소통을 할 수 있는 쌍방향 채널이자 도의 대표 홍보 매체"라며 "도민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소개하고 SNS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방안 모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2019-01-16일 10:14]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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