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프로야구 KT위즈 2군과 연고지 협약 체결


익산시, 프로야구 KT위즈 2군과 연고지 협약 체결 - 1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16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프로야구 Kt위즈(wiz) 2군과 상호발전 협력에 관한 연고지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지난 2015년 익산시와 KTwiz가 2016년 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앞으로 5년간의 협약을 새로 체결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프로야구 2군 선수단 등 80여 명이 익산시 팔봉동 소재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야구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연간 20억원의 운영비를 투입해 선수단을 운영함에 따라 지역경제에 긍정적 유발효과는 물론 유니폼에 익산시 패치 부착, 익산구장 외야 펜스 광고 등을 통해 시는 대외적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KT는 사회인 야구 기술지도 및 멘토링 실시, 초·중학생 초청 경기관람 제공, 지역주민을 위한 일일 봉사활동 실시 등 시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도 모색 중이다.

kt sports 유태열 대표이사는 "익산시의 과감한 투자로 2군 선수단이 운동하기 좋은 입지 조건에서 훈련을 열심히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좋은 경기력으로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 3년간 KT-wiz가 우리 시에 둥지를 틀고 활동하면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긍정적 파급 효과를 가져다준 것이 사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신망을 얻는 구단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2019-01-17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