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도, DMZ 평화지역 문화프로그램 전문가가 나선다

강원도는 1월 17일 오전 11시 도청 회의실에서 'DMZ 평화지역 문화발전 자문위원회'를 창립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

'DMZ 평화지역 문화발전 자문위원회'는 도내·외 문화예술계의 대표자, 관련 분야 전문가, 도의 평화지역발전본부장을 비롯한 시·군 부단체장 등으로 구성해 전문적 자문과 함께 신속하게 반영하고 실행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는 본 자문위원회 운영을 위해 지난해 10월 접경지역지원조례 개정을 통해 관련 규정을 반영한 바 있으며 명실상부한 위원회 운영을 통해 DMZ 평화지역의 문화발전을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본 자문위원회에서는 금년도 계획하고 있는 DMZ 평화지역 문화프로그램에 대해 각 사안별 실효성 있는 대안과 성공사례를 접목한 전문적 자문을 제언하게 되며 도 관련 부서와 시군에서는 종합적으로 정리된 추진계획을 마련해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변정권 평화지역발전본부장은 앞으로 자문위원회에서는 강원도가 계획하고 있는 모든 문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현장여건 분석, 실행과정에서의 문제점 도출 및 개선을 위해 시작에서 끝날 때까지의 전 과정에 전문가 의견을 제공함으로써 완성도 높고 경쟁력 있는 평화지역 문화프로그램을 보급해 군 장병의 문화적 만족도를 높이고 관광 상품으로 육성해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2019-01-16일 1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