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의회, 2019 첫 임시회 열어 주요업무계획 청취

충북도의회가 17일부터 29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370회 임시회를 열어 금년도 첫 회기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임시회 제1차 본회의는 17일 오후 2시에 개의해 충북도지사와 충북도 교육감으로부터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한다.

또한 이상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음성군 제1선거구)이 '농업 분야 농정거버넌스 및 광역공공급식센터 설립 등', 이상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7선거구)이 '균형 잡힌 사업 추진을 위해 성장거점 중심 발전정책의 단점인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대책 등'에 대해 대집행기관질문을 할 예정이다.

이어 임영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진천군 제1선거구)이 '진천농다리를 관광명소로 개발하기 위한 제언', 이숙애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1선거구)이 '특성화고 정책 개선이 시급합니다'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한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 상정예정인 안건은 총 12건으로 조례안 10건, 동의안 2건 등이다.

주요 안건으로는 이상식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 등 의원 발의 5건, 충북도지사가 제출한 '청년창업 베이스캠프 운영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등 4건, 충북도 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이다.

장선배 의장은 "올해 신년화두인 민의동행은 '도민과 도의회가 함께 길을 간다'는 뜻으로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의 염원을 담는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의 삶과 충북의 미래에 희망의 길을 열어가겠다"며 새해 의정활동 포부를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북도의회 보도자료
[2019-01-16일 16:58] 송고
보도자료 검색